참좋은실버보험

QnA

많은 분이 보험만 가입하면 끝이라고 생각하시고 계십니다.
하지만, 보험에 가입했다고 해서 장땡이 아니라 3~5년에 한 번쯤은 점검해 주셔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본인의 소득수준이나 환경이 시간이 흐르는 것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검을 통해서 어떤 부분을 어떻게 아끼면서 생활해야 할지 알 수 있어 중요합니다.

 

특히, 자신의 건강상태가 달라졌다면 별도의 특약을 추가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에는 입원할 일이 적었으나, 최근에는 입원하는 일이 잦다면 입원비 보험 등을 추가로 구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자신에게 불필요한 것을 제외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필요한 것을 추가하는 작업이 더 중요합니다.
자신의 신체 건강이 변경되거나, 별도의 적립금 등이 필요할 때는 보험 구성을 다시 하는 것도 좋습니다.

 

초기에 보험료가 부담되어서, 정기보험에 가입하셨다면 이후에 종신보험으로도 전환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의 해당 내용을 확인하여, 종신보험으로 전환하신다면 이후에도 보장받아볼 수 있어 더욱 유리합니다.

 

물론 보험료를 늘리는 것은 쉽지만, 줄이는 것은 어렵습니다.

보험료를 줄여주기 위해 상담해줄 수 있는 상담사를 찾는 것부터 힘들 수 있습니다.
좋은 설계사를 만나면 충분히 자신에게 이득이 되는 방향으로 안내해 줄 테니, 포기하지 마시고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본인 스스로 점검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입한 보험 규정을 확인하여 자신의 상황에 맞추어 리모델링 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제대로 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보장이 발생할 수 있는지도 수시로 점검하시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처음부터 잘 가입하는 것이니 가입 전에는 항상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