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실버보험

보험뉴스

우리는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살아가고 있습니다.
평균 수명이 증가하여 오래 살 수 있게 되었다곤 하지만, 갑작스러운 병에 걸리거나 사고를 당하는 등 예상치 못한 위험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갑작스러운 가장의 죽음에 의해 가족의 생계가 어려워지는 것을 대비하기 위해 사망보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망을 보장하는 상품의 종류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이 갑작스럽게 사망하게 되면, 가족에는 가장의 부재로 인한 슬픔과 함께 생활비의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맞벌이 가정에도 경제적인 어려움이 생기겠지만, 홀벌이 가정이었다면 경제적 어려움은 더욱 클 것입니다.

자신이 떠난 상황을 대비하여, 가족의 생활비를 마련하는 것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저축을 하여, 자신이 떠나더라도 생활비로 사용할 수 있게 비상금을 마련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언제 떠날지 알 수 없다 보니, 저축한 금액이 턱없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보험입니다.
사망보험 관련 상품이라면 자신이 세상을 떠난 상황에 유가족에게 사망보장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매달 일정 보험료를 지급하게 되면, 자신이 사망한 원인과 관계없이 보장금을 지급하여 많은 가장이 알아보고 있습니다.

 

사망보험의 한 종류인 종신보험은 평생 보장해주는 상품입니다.
사망 원인에 상관없이 보험금이 지급되기 때문에 언젠가 반드시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장기한은 가입자가 사망할 때까지를 기한으로 하고 있으며, 사망했을 때만 금액이 지급되니 잘 알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보험은 종신보험과 같이 사망원인과 관계없이 보험금을 지급하지만 고객이 필요한 기간을 선택해서 그 기간 만큼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10~20년 등과 같이 보장 기간이 정해져 있어 종신보험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어, 금액적 부담이 덜 한편에 속합니다.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을 같이 가입하여, 특정 시기에는 종신과 정기보험으로 확실히 보장하고, 그 기간 이후에는 종신보험으로만 보장받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