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실버보험

보험팁

갑자기 목돈이 필요하게 되어 경제적으로 어렵게 되면 우리는 자연스럽게 보험을 해지해야 하나 고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태까지 낸 비용도 있고 해지한 후 나중에 다시 가입하려면 더 큰 비용을 내야 하는데요.
그러므로 가입한 보험은 되도록 해지하지 않고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때 해지 환급금의 범위 안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인 보험계약 대출을 이용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지 환급금의 50~95% 안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일반 대출과 마찬가지로 이자가 있지만, 신용등급에는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보험계약 대출을 활용할 때는 먼저 중도인출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중도인출과 보험계약 대출을 모두 할 수 있고, 중도인출만으로 해결할 수 있으면 중도인출로 해결하는 것이 좋은데요.
보험계약 대출은 해지 환급금을 담보로 대출을 하는 것이다 보니, 매달 이자가 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중도인출은 자신이 낸 보험료 일부를 일시적으로 인출하는 것이므로 별도의 수수료나 이자가 없습니다.
물론 중도인출 역시, 인출한 금액을 다시 채우지 않으면, 이후에 만기환급금이나 보장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과 중도인출은 일시적으로 자금을 마련하는 것이므로, 안정되면 다시 채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험계약 대출을 이용하시면 이미 피보험자의 정보가 보험사 안에 있기 때문에 일반 대출보다 비교적 간단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사에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전화나 인터넷 등으로 24시간 안에 대출을 받을 수 있어 편한데요.
또한 신용등급에 대한 정보가 이미 보험에 가입할 때 인증받았으므로 별도의 신용등급 확인도 하지 않습니다.
또 중도에 상환할 때 상환수수료가 붙지 않고 대출금이 연체돼도 신용 등급이 떨어지지 않습니다.